EXPORT 지역별 공지사항
|
ASIA
|
☞ 심천 CASE BY CASE로 DOOR DELIVERY 가능 (진행 전 확인 필수)
|
☞ 포트켈랑 HS CODE 6자리 필수 기재 (위반 시 PENALTY 발생)
|
☞ 인천항공동물류 노마크 입고 불가, 현품과 입고증상 마크 일치 필수
|
☞ 모든 포트 딜레이/스킵/모선교체
빈번하여 진행 전 스케줄 확인 필수
|
☞ 카라치 현품에 P/LIST & C/INVOICE 부착 의무화 (PENALTY USD500 이상)
|
- 서류와 실제중량
차이가 많을 경우, 현지 세관에서 페널티 부과 대상
|
☞ 마닐라 세관 규정에 따라 정확한 아이템명 & POD HS CODE(국제 기준 코드 6자리) 필수 기재 항목
|
- NO MARK 불가 / 서류와 실제중량 차이가 많을 경우, 현지
세관에서 페널티 부과 대상
|
마닐라 향 SOUTH 포트 안내
|
마닐라 SOUTH 포트는 물량이 많지 않아 선사에서 진행할 수
있는 스케줄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.
|
한 달에 2~3항차 스케줄이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|
☞ 차토그램(치타공) : NO MARK 불가 & Chemical & Liquid cargo :: PLT 패킹 필수, 팔레트작업 의무화
(적용시점: 2023.01.01 도착분)
|
- 패킹 불충분시 도착지
핸들링 불가 및 현지 세관에서 패널티 부과
|
|
중국 내 우든 팩킹 화물에 대한 검역 강화 (적용시점: 2021.08.04~)
|
기본적으로 우든 팩킹 화물(PLT, CASE 등)은 훈증마크(IPPC) 필수이며,
최근 90% 이상의 확률로 세관 검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.
|
검사
방식에 따라서 8~15일이상 소요될 수 있다고 하오니, 화물
팩킹시 되도록 우든 외 PLASTIC PALLET 등으로 포장 부탁 드립니다.
|
|
YANTAI /인천-연태/ 품목별 CFS 반입
및 선적 제한 안내
|
최근
화학제품으로 인한 빈번한 사고들로 인해, 인천한진CFS의
반입 규제가 강화되었습니다.
|
앞으로
아래와 같은 품목은 인천-연태로 선적이 불가한 점 안내드립니다.
|
< 비위험물 여부와 관계없이
진행 불가 >
|
액체류 / 화학제품 / 경고성라벨 부착 및 유해문구 기재된 화물 / 드럼&통 류의 화물
(팔렛 포장과 관계없이 진행 불가)
|
상기
품목으로 연태향 진행을 원하실 경우, 부산발로만 서비스
가능한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.
|
|
**VIETNAM BL 필수기재사항**
|
베트남 세관 정책 강화로 12월 1일 베트남 도착화물부터 모든 BL 에 하기 내용 기재부탁드립니다.
|
1. Cnee / Notify party: CONSIGNEE TAX CODE(사업자번호) # 상호명 # 주소 # 전화번호 # FAX 번호 #
E-MAIL 기재
|
2. "TO ORDER " or "TO ORDER
OF.."의 경우 NOTIFY PARTY
의 상기 내용 기재
|
3. DESCRIPTION OF GOODS 에 품명 정확하고 간결하게 기재
|
4. HS CODE 최소 4자리 이상 기재
|
|
**INDIA B/L 필수기재사항**
|
1. Importer’s GSTIN (Goods and Service Tax Identification Number) : GST 번호
|
2. Importer’s IEC (IMPORT EXPORT CODE) : 수출입코드 - 포워더 CNEE가 IEC 넘버를 보유하고있지 않은 경우 생략 가능
|
3. Importer’s official e-mail ID : AN 수취 등 현지에서 업무에 사용되는 메일주소
|
4. (추가) HS CODE & PAN NO & INVOICE
VAULE
|
* PAN (PERMANENT ACCOUNT NUMBER) - 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는 개인, 법인이 인도 정부로부터 부여 받은
고유 번호
|
**LSS USD7/RT 선적지
부과
|
|
**PAKISTAN B/L 필수
기재 사항**
|
1. CNEE NTN (National Tax Number)
|
2. Personal Belonging: passport number &
NIC (National Identity Card
|
JAPAN
|
☞ 모든 선적 건 현품 및 비엘 상 MARK 기재 필수
|
☞ 현재 일본 전 지역 극심한 딜레이로 인해 스케줄 변동이 매우 잦습니다.
|
1. TOKYO : 1PLT당 3톤 중량화물 써차지 발생
(부킹전 문의 부탁드립니다)
|
2. OSAKA : 1PLT당 5톤 중량화물 써차지 발생 (부킹전 문의 부탁드립니다)
|
국양로지텍(주) BPT CFS
이용 관련 협조 요청 사항
|
* CFS 도착보고시 PACKING LIST 2장씩 지참 必 => 복사로 인한
업무 지연 심화
|
*주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목요일 화물 입고가 오전까지로 제한 됩니다.
|
NORTH AMERICA
|
☞ 북미 서안 LA
경유 / 동안 NYC 경유 모든 IPI 화물에 대해 2023/06/01일 부터 INLAND 운임 변동되었으니 IPI 화물 진행 시 운임 사전 체크 바랍니다.
|
☞ 북미 서안 LA
경유 모든 IPI 화물에 대한 Congestion surcharge USD 7/WM 발생 중이며,
|
해당 비용은 컨사이니에게 청구 됩니다.
|
☞ LA/LONG BEACH 항 잦은 파업 및 항만 적체로 인해 도착일 및 디배닝 일정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.
|
☞ SEATTLE SCHEUDLE 변동 매우 많습니다. 출고시 미리 확인 바랍니다.
|
☞ 북미, 특히 캐나다 지역
RAIL 연결 시 딜레이가 심해 도착일 지연 될 가능성 많습니다. (CANADA 서부지역에서 TORONTO RAIL 연결까지 대략 2주 이상 소요 )
|
|
|
EUROPE
|
☞ HAMBURG 항만의 잦은 파업으로 인해 현재 디베닝
지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.
|
☞
ROTTERDAM 포트 혼잡이 계속되면서 양하까지 1-2주 소요됩니다.
|
☞ 함부르크 /영국/로틀/앤트/코퍼 선적
건 현품 및 비엘 상 MARK 필수 기재입니다.
|
☞ HAMBURG
D 조건인 경우 DAP 진행 권고 드리고 있습니다. 또한 T/S 진행의 경우 DDP 진행 불가하오니 진행시 사전 체크 부탁
드립니다.
|
☞ ODESSA /RUSSIA 서비스 잠정중단
|
☞ VLADIVOSTOK 도착 후 DEVANNNG 등 지연 및 홀딩 가능성 多, 현품MARK & HS CODE필수기재
|
MID-EAST
|
☞ 이집트 전 구간 공지사항
|
아래 6가지
항목 모두 수출 서류에 기재 하여 제출 되어야 합니다.(하나라도 없을 시 선적 불가, 선적시 쉽백 처리됩니다.)
|
**BL상 DISCRIPTION에 필수 기재 항목**
|
1. ACID NO.:
ACID 넘버 기재 (19자리 숫자)
|
2. IMPORTER TAX
NO : 실 수입자 VAT 넘버 기재
|
3. FOREIGN EXPORTER CARGO-X ID: 실 수출자 CARGO-X ID 기재
|
4. HS CODE : 통관
용 HS CODE 번호 기재
|
5. FOREIGN EXPORTER COUNTRY : EX) 수출자가 한국 일 때 : “KOREA,
REPUBLICE OF” 로 표기”
|
6. FOREIGN EXPORTER REGISTRATION NO : “실 수출 자 사업자등록증 번호” 기재
|
|
☞ SAUDI ARABIA : 사우디 세관 법 변경으로 B/L 상 CR NUMBER(Commercial Registration),
VAT 필수 기재입니다.
|
☞ DUBAI T/S로 진행되는 지역들의 경우 D조건 핸들링 불가한 PORT가 많으니 D조건 진행시 사전 확인 바랍니다.
|
☞ KUWAIT 카톤 화물 선적 불가,PALLET작업 필수
|
LATIN AMERICA
|
☞MEXICO : SHIPPER란에 TAX ID, CNEE RFC No.(TAX ID) &
ZIP CODE ,H.S. CODE 기입 필수
|
☞PANAMA DIRECT CONSOL : 모든 화물은 HS코드 10자리 필수 기재 (미
기재시 비엘 당 USD50 페널티 발생)
|
☞CHILLE,PERU,URUGUAY
: CNEE RUT NO. (TAX ID), 컨사이니 업체 주소, 전화번호, 이메일 주소, 담당자 성함 필수 기재
|
☞ 컨사이니가 칠레인인 경우 : 부산
-발파라이소 스케쥴로 진행 (도착지 파트너 : MSL
CHILE)
|
☞ 컨사이니가 볼리비아인인 경우 : 부산 -아리카 스케쥴로 진행 (도착지 파트너 : MSL BOLIVIA)
|
컨사이니가 칠레인인 건이나 부산 - 아리카 콘솔에 선적되었을
경우, 현지 핸들링 불가
|
FINAL DESTINATION :
ARICA, CHILE로 B/L상에 기재되어
있어도
|
실 수입자가 볼리비아인이라면 부산-아리카 스케쥴로 핸들링 가능합니다.
|
|
**남미 각국 별 진행 시 B/L기재 및 화물 팩킹 주의사항 부킹 전 확인 부탁 드립니다**
|